알라딘 전자책

검색

더 잘하고 싶어서, 더 잘 살고 싶어서 -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매일의 문장들

빅피시

양경민(글토크) (지은이)

2022-03-18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불안하고 걱정이 많은 밤을 지나는 당신에게
20만 독자가 뜨겁게 공감한 글토크의 첫 에세이


“불안할 때, 읽는 것만으로 답을 찾은 기분이 듭니다.”
“이 한 문장으로 하루를 버텼어요.” _독자평 중에서

불안하고 걱정이 많은 밤을 지나는 당신에게
20만 독자가 뜨겁게 공감한 글토크의 첫 에세이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게 맞을까?
나는 잘 살고 있는 걸까?
도대체 어떻게 살아야 할까?’


더 잘할 수 있고, 더 잘 살 수 있을 것 같다가도 예상치 못한 시련에 무너지게 되는 순간들이 있다. 그럴 때면 자책하고, 가끔은 방관하며 불필요한 감정들로 가장 소중한 ‘나’를 잃게 되기도 한다. 그렇게 무기력해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몰라서, 인간관계에 상처받고, 걱정들로 인해 자존심마저 떨어질 때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이 있다. 바로 유튜브 글토크 채널.

『더 잘하고 싶어서, 더 잘 살고 싶어서』는 어느덧 20만 명이 모여든 글토크 채널에서 사람들이 가장 뜨겁게 감동받고, 다시 살아갈 용기를 얻은 글을 모아 엮은 책으로, 글토크의 첫 에세이집이다. 기존에 공개되지 않은 원고들까지 수록되어 더욱 소장 가치를 더한다.

모든 지친 순간을 위한
용기와 위로, 안부와 온기의 문장들


“보면서 지하철에서 울었어요. 힘든 일이 많았는데… 감사해요.”
“불안할 때, 읽는 것만으로 답을 찾은 기분이 듭니다.”
“이 한 문장으로 하루를 버텼어요.” _독자평 중에서

이 책은 그저 따뜻한 말로 위로하고, 힘내라는 막연한 응원을 보내는 다른 에세이와는 조금 다르다.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 사이에서, 취업과 퇴사 사이에서, 인간 관계와 경제적인 문제로 고민하는 많은 이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작가 자신의 경험을 녹여낸 글들이기에 더욱 묵직하게 마음에 와닿고 단단한 힘을 준다. 그래서일 것이다. 오늘도 글토크의 글에 수많은 독자가 진심 어린 공감과 찬사의 댓글을 남기는 것은.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이 생각지도 못한 일들을
묵묵히 이겨내며 살아갑니다.
그런 하루하루가 모여 우리의 삶에
큰 변화를 일으키기도 하죠.

해결되는 게 하나도 없어 막막할 때
아무도 내 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때
이젠 그만둬야겠다 포기하고 싶을 때
그리고 세상이 너무 원망스러울 때

그때 삶의 가장 큰 변화가 당신에게 찾아올 것입니다.
그러니 꼭 살아내야 합니다.”

책은 자존감과 같은 심리적인 문제부터 막막한 미래, 인간관계의 어려움까지 살면서 마주하는 여러 고민을 사려 깊게 두루 다루고 있다. 그렇기에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어도 좋지만, 차례를 살펴보면서 필요한 부분만 먼저 골라서 읽어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불안한 순간을 이겨낼 답을 찾는 독자라면 1부를, 삶의 돌파구가 필요하거나 슬럼프를 극복하려 한다면 2부를, 내가 행복해지는 인간관계를 꿈꾼다면 3부를 펼쳐보길 권한다. 무기력감이나 우울, 자책 등 부정적인 감정에서 자신을 단단하게 지키는 방법은 4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로와 용기가 필요한 순간에 가장 힘이 되는 것은 어쩌면 단 한 줄의 문장, 진심 어린 공감일지도 모른다. 긴 미사여구나 심오한 지혜가 아닌 “진정성이 묻어나는 한 글자 한 글자”가 긴 하루를 무사히 버텨내고 다시 일어설 용기를 줄 것이다. 바로 글토크가 들려주는 문장들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